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에서는 족발을 논할 때 이 식당을 빼놓을 수 없어요. 엄밀히 말하면 브랜드에요. 명덕총각족발이라는 곳이거든요. 제가 알기로는 대구에서 시작을 했다고 알아요. 대구에도 지금 여러 지점들이 있어요. 족발 하나를 아주 기가 막히게 하는 곳이에요. 수성구 족발 포장 쫀득하고 맛있는 이 식당 추천해요. 이번에 포장해 와서 집에서 먹었어요. 족발이 아주 맛있더라고요.

 

 

족발은 집에서 해서 먹은 적이 단한번도 없어요. 늘 밖에서 사다 먹거나 식당에 가서 먹었거든요. 이번에는 포장을 해서 집에서 먹었어요. 여러 족발 맛집들이 대구에도 많지만 이번에는 수성구에 있는 명덕총각족발에서 족발 먹었어요. 이 브랜드의 경우 북구, 달서구 등등 대구에도 여러 군데 지점들이 있어요. 자꾸 그 지점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대구 수성구에서 족발 잘 하는 곳이에요. 명덕총각족발이에요. 이번에 저는 수성점을 찾았어요. 따로 전용 주차장은 없어요. 가게 주변으로 골목에 주차를 하고는 갔어요. 여기 한가지 혜택이 있어요. 매장 방문포장을 하게 되면 3천원 할인이에요. 또는 쟁반국수 서비스가 들어가요. 매장도 잘 되어 있어요. 매장의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정갈해서 매장에서 족발을 먹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수성구 족발 포장 잘 하는 곳 명덕총각족발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세요.

 

 

 

여기 족발이 특별한 이유가 있어요. 100% 한약재 원재료로 조리를 한다고해요. 거기다가 100% 국내산 냉장 생족발만을 고집한다고 하네요. 잡내없이 부드러운 족발을 추구하는 곳이에요. 총각족발로 하나를 포장했어요. 한남자 29,000원짜리에요. 명이나물 기본으로 나오고요. 따뜻한 족발로다가 포장했어요. 이렇게 하면 두명이서 먹기 딱 좋아요.

 

 

 

100% 국내산 냉장 생족발만을 고집하는 곳이에요. 여기 족발 맛집만의 철학이 분명한 것 같아요. 족발은 국내산이 역시 맛있거든요. 포장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무말랭이 무침도 나오고, 새우젓, 쌈장, 와사비 소스, 양파장 등등 족발과 같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나와요. 꼼꼼하게 포장도 잘 되어 있어요.

 

 

 

포장을 뜯는 순간 향기로운 족발. 족발 향이 진하고 아주 좋아요. 한약재를 넣어서 그런지 은은한 그 향이 좋더라고요. 굉장히 잘 삶겨져 있고 또한 정말 부드러워요. 너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양도 푸짐하고 식감도 좋고, 풍미도 깊어서 족발 좋아하시면 반드시 한번 먹어봐야해요. 역시 명덕총각족발은 족발 하나 기가 막히게 잘 해요.

 

 

 

족발 포장을 하게 되면 명이나물이 따라 나와요. 명이나물에 싸서는 돌돌 말아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명이나물 특유의 식감과 적당한 간이 느껴지면서 족발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족발을 먹을 때 무말랭이 무침도 빼놓을 수 없죠. 오독오독한 식감이 아주 일품이거든요. 족발과 같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서 좋아요.

 

 

 

쟁반국수도 같이 곁들였어요. 족발 포장을 하게 되면 3천원 할인 또는 쟁반국수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매콤한 양념에다가 면을 비빈 후에 후루룩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또한 여기에다가 족발 같이 곁들여주면 최고의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어요. 명덕총각족발은 대구에도 여러 지점들이 있어요. 집 근처에 있다면 한번 주문해 드셔보세요. 족발 정말 맛있어요.

 

 

"무료로 음식을 먹고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