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양은 바다하고도 거리가 꽤 멀죠. 그래서 조개구이를 여기서 먹는다는 것은 생각을 잘 못 했어요. 차라리 대구 시내로 나가서 조개구이를 먹으면 모를까 말이죠. 근데 하양 맛집 중에서 조개구이 잘 하는 곳 있어요.

 

이 정도 신선한 것을 보면 굳이 바다 근처 가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하양에서도 정말 싱싱한 조개구이를 맛볼 수 있는 하양 끝집이라는 곳 다녀왔어요.

 

하양 맛집 중에서 아마 이만큼 싱싱한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도 없을 거에요. 조개구이와 더불어 여러가지 식사로 먹을 것도 많고 술안주로 먹을 것도 많아요.

 

 

여기 주메뉴는 조개구이에요. 당연히 조개구이 주문했어요. 조개구이 외에도 크림새우, 새우소금구이, 골뱅이 무침 등등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어요. 조개구이와 더불어 날치알 주먹밥 주문했어요.

 

여기 한가지 특별한 것이 있는데요, 조개구이 먹는 분위기가 정말 남달라요. 바닥에 자잔한 자갈이 깔려 있어요. 마치 바다모래사장에 온 그런 기분이 들거든요. 밟을 때마다 바다에 온 그런 기분이에요.

 

조개구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여러가지것들이 많이 나와요. 번데기도 나오고, 작은 고동도 나오고요. 떡볶이도 서비스로 나오는 거에요. 조개탕도 나오고요.

 

조개구이 준비될 동안 먹을 수 있는 쫀드기 간식도 나와요. 여기는 숯불구이더라고요. 숯불에다가 이 쫀드기를 구워서 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조개구이 한세트 나왔어요. 조개는 철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때는 가리비와 함께 큰조개, 작은 조개 등등 나왔거든요. 중간에 치즈나 이런 것들 모두 같이 포함되어 있어요.

 

역시 조개구이는 너무 맛있어요. 특히 야들야들한 식감을 가진 가리비는 최고에요. 바다향이 가득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요,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조개구이에 치즈가 빠지면 안 되거든요. 고소한 치즈가 쭉쭉 늘어나요. 거기에다가 매콤한 양념을 더해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조개살을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에요.

 

조개구이와 함께 먹은 주먹밥인데요, 날치알과 단무지가 들어가 있어요. 살살 비벼서는 동그랗게 주먹밥 만들어 먹으면 이것도 맛있어요. 조개구이와도 참 잘 어울려요. 하양맛집 조개구이 맛집, 바다에 가지 않고서도 맛있는 조개구이 먹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