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에관한

대구 칼국수 맛집 소문대로 맛있다

샬롯도블라도스 2022. 11. 25. 12:00
반응형

칼국수 참 좋아해요. 한끼 식사로 아주 그만이에요. 특히 맛있는 김치와 같이 먹는 칼국수는 더 좋거든요. 대구에도 유명한 칼국수 맛집이 있어요. 약전골목에 보면 한군데 있는데요, 매번 시내 나가서 먹기 힘들었는데요, 수성구에 지점이 생겼더라고요. 냉큼 달려가서 먹었어요.

 

대구 시내에 보면 약전골목에 원조국수가 있어요. 언젠가 한번 가봐야지라고 생각만하고 있었죠. 거리도 있고 시내 나갈 일도 잘 없고해서 말이에요. 근데 최근에 수성구에 지점이 생긴 거에요. 그것도 직영점으로 말이에요.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갔어요.

 

대구 약전골목 원조국수를 이제 시내에 나가지 않고도 수성구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주차도 가능하고 시설도 아주 깔끔하게 되어 있어요. 매장도 넓고 쾌적해서 더 좋았어요. 상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대구은행역에서 걸어서 몇분 안 걸려요.

 

 

무엇보다도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더 좋았어요. 이렇게 공간이 넓고 깨끗한 곳을 선호하거든요. 오픈한지 몇 개월 안 된 것 같아요. 아직 잘 안 알려졌지만 한번 입소문타면 여기도 손님들이 많을 것 같아요. 매장이 넓어서 줄서서 먹을 것 같지는 않아요. 그만큼 수십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이번에 가서 칼국수 먹었어요. 약전골목 원조칼국수 한번 먹고 싶었거든요. 가격도 7천원이어서 그러게 비싸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가면 수제비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그러고보면 메뉴가 아주 단촐해요. 칼국수에만 집중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역시 이런 반찬을 기대했거든요. 김치도 두종류가 나와요. 매운 김치와 안 매운 김치. 거기에다가 고추와 함께 양파장도 나오고요. 칼국수와 먹기 좋은 반찬들이에요. 특히 김치는 아주 예술이거든요. 셀프바가 있어서 김치는 얼마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약전골목 원조국수에요. 칼국수인데요, 면발도 아주 서민적이라고 할까요. 과거 그 정취가 그대로 묻어나는 그런 국수에요. 거기다가 국물이 아주 끝내주더군요. 여기 이런 칼국수는 국물이 맛있어야하거든요. 양도 넉넉하고 아주 맛있는 칼국수에요.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들 중에서 막상 가보면 별로인 곳도 있지만 이렇게 잘 알려진 맛집 중에서 역시라는 생각이 드는 곳도 있거든요. 대구 국수 맛집 약전골목원조국수가 바로 그런 곳이에요. 칼국수 양도 넉넉하고 맛도 좋고, 김치도 아주 맛있는 곳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