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이라고하면 말 그대로 현재 세입자가 살고 있는 상태에서 계약이 만료가 되어서 내가 직접 들어가  살기 위해 이전 세입자의 전세보증금 반환을 위한 대출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 한도 금리 요즘 어디까지 가능한지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우선 전세보증감 반환대출이라고해서 특별한 대출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내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이기때문에 일반 매매대출과 몇가지 조건만 다르지 한도 금리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은 매매대출이 아니어서 서민실수요자요건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또한 디딤돌대출도 안됩니다. 하지만 보금자리, 적격대출 등은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투과지 1주택자의 경우에는 최대 40%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40%가 아닙니다.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은 LTV한도와 전세보증금 중에서 작은 금액으로 진행이 됩니다. 즉, 시세 8억에 보증금 3억이라면 최대 3.2억까지가 아니라 3억까지 가능합니다. 시세 8억에 4억 보증금이라면 3.2억까지 되고 나머지 0.8억은 신용대출이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마련하셔야합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대출의 경우 조정/투기 지역 1주택자는 가능하지만 2주택자는 1주택 처분하지 않는다면 세입자 퇴거날 최대 1억까지만 가능합니다. 비규제지역이라면 다주택자라도 최대 60%까지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 가능합니다. 또한 1주택자라도 투과지 15억초과아파트라면 전세보증금반환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2019.12.17일 이전 구매한 아파트라면 현재 15억초과하더라도 전세보증금반환대출 가능합니다.

 

이렇듯 전세보증금반환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요즘 꽤나 복잡한 대출규제때문에 헷갈리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 대출 알아보실 때 은행 직접 가기보다는 대출상담사 제도를 이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전세보증금반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출상담사는 어떻게 찾느냐? 바로 위와 같은 대출상담사 매칭사이트 이용하면 됩니다. 대출상담사와 상담도 무료, 이런 사이트 이용도 무료입니다. 수수료, 상담료 일절 없으니까 내가 일일이 직접 은행, 보험사 찾아다닐 필요없이 이런 사이트 통해서 간단히 조건 입력하고 대출상담사 매칭 받아서 개별 무료상담 받으면 손쉽게 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는 토핑머니라는 사이트입니다. 로그인 자체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됩니다. 바로 접속을 해서는 대출 종류, 주택 시세 등 몇가지 정보만 입력을 하고 개별 상담 받을 전화번호 하나만 남기면 전세보증금반환대출(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은행, 보험사 등 가능한도 최저금리 여러 곳 비교해보고 가장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없다면 내가 일일이 은행 찾아가봐야하지만 요즘에는 이런 사이트 이용해서 간편하게 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클릭해서 무료개별상담 받아보세요.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 한도 금리 알아보기 클릭 ◀

 

 

 

과거에는 대출상담사 제도나 이런 매칭사이트 조차도 없었으니까 대출 알아보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주거래은행부터 시작해서 여러 곳 돌아다니면서 가능한도, 최저금리 일일이 발품 팔면서 비교해봤지만 요즘에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사이트 이용해서 대출상담사와 개별 무료상담 통해서 여러 곳 한도 금리 비교해서 찾아볼 수 있으니까요.

 

아직도 이런 시스템이 있는 줄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작년에 아파트 구매할 때 이 사이트 통해서 도움을 받았는데요, 개별상담은 대출상담사와 하지만 본계약은 내가 선택한 대출상품을 가진 은행이나 보험사와 직접하기 때문에 불안해할 것도 없고 손해볼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사이트, 이런 제도가 있어서 고맙더라고요. 전세보증금 반환 대출 한도 금리 조건 등 알아보실 때는 이런 방법 적극 활용해서 알뜰대출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상담은
일일이은행가지말고
이사이트에서편하게
대출상담사매칭받기
클릭하면이동해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